일상

왜 흑인들의 옷을 벗기고 무화과 잎사귀도 주지 않았는가?

드려와~~ 2023. 5. 8. 00:42
반응형

1890년 브뤼셀 회담에서 아프리카 흑인노예무역을 폐지하는 중대한 결정이 내려졌고, 수백년 동안 억압받던 흑인노예의 운명은 이 순간 바뀌었지만, 그러한 백년의 역사는 잊을 수 없다.
당시 흑인노예의 운명은 얼마나 비참했을까? 기록에 따르면 무역을 하는 동안 흑인 노예들은 백인들에게 옷을 벗기고 무화과 잎사귀도 주지 않았습니다.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백인들은 세계로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노동력이 부족했고, 대서양 연안 지역의 아프리카 흑인들을 값싼 노동력으로 이용하여 식민지에 상품처럼 팔았습니다.

400년 이상 된 노예 무역은 대서양 노예무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의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이지만 초기 아프리카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인류의 기원 중 하나였습니다.
아프리카가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은 근대사에서 서구 식민지 개척자들의 파렴치한 약탈과 흑인 노예들이 고향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미국으로 팔려갔기 때문입니다.

 

 

당시 흑인노예의 운명은 얼마나 비참했을까?


당시 미대륙을 점령한 백인들은 수세기 동안 미대륙에서 인디언 학살을 자행했고, 한편으로는 아프리카 흑인들을 대량으로 노동력으로 사들였다.
시간적으로 보면 유럽인들의 흑인 노예 무역은 이르면 1440년경부터 시작되었다.
포르투갈의 한 항해사가 아프리카 대륙 최북단인 케이프 브라운에서 흑인 10명을 붙잡아 유럽으로 강제 납치해 시장에 내다 팔았다.

흑인 노예를 파는 과정은 매우 간단해서 대포를 타고 흑인 마을로 가서 사람들을 배에 직접 묶고 목적지까지 수송합니다.
이후 유럽의 백인들은 인신매매라는 '신세계'를 발견한 듯 보이지만, 이 시기 유럽인들의 흑인에 대한 수요는 강하지 않았다
서양이 산업혁명 시대와 대항해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예무역은 점차 완전한 산업 사슬을 형성했고 이때 노예 상인이라는 특별한 직업이 파생되었습니다.

 

아직 족쇄에 묶이지 않은 겁에 질린 노예들은 자신의 조국과 친족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물에 빠지거나 상어의 공격을 받아 배 밖으로 뛰어내려 죽임을 선택!!

16세기부터 17세기까지 100여 년 동안 노예 거래 가격은 높지 않았고, 흑인 노예 거래 가격은 약 12파운드였습니다.
이 가격에는 아프리카에서 유럽과 아메리카로 가는 운송비, 숙박비, 기타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17세기 아메리카 대륙의 플랜테이션 경제가 발달하면서 유럽과 아메리카의 노예 수요는 유례없이 높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노예 가격은 1인당 약 70파운드까지 치솟았고 대서양 노예무역은 전례 없는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불쌍한 검둥이
서방 국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선진국입니다.가장 중요한 이유는 초기 확장과 약탈이 원시 부를 축적했기 때문입니다. 그중 흑인 노예무역은 서방 국가에서 부를 축적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 당시 유럽과 미국의 노예 시장에는 많은 흑인 노예들이 단정한 옷조차 입지 않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옷을 입은 흑인 노예가 있으면 백인 노예 장사꾼들도 그들에게 무화과 잎사귀 하나도 남기지 않고 옷을 벗기라고 명령할 것입니다.

노예 상인들이 이렇게 하는 데에도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입니다.
21세기 고도로 발달한 문명사회에서 옷 한 벌 값을 아끼기 위해 타인의 존엄성마저 무시하는 것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믿기 힘들겠지만, 이것이 바로 자본의 진정한 모습이다.

노예 상인들은 계산에 대해 매우 분명했습니다. 옷 한 벌은 비싸지 않았지만 그들은 아프리카에서 수만 명의 노예를 팔았고 합산하여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흑인 노예가 돈을 더 많이 쓰면 노예 상인은 애프터눈 티 한 잔도 마시지 않을 수 있고 노예 주인의 눈에는 흑인 노예의 삶이 과자 한 조각이나 커피 한 잔만큼 좋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서로 다른 정체성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중세의 귀족 유럽인들은 보통 스스로를 "푸른 혈통 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칭호는 스페인 왕실에서 유래했으며 나중에 유럽 대륙을 포괄했습니다.
유럽의 왕은 자신이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다고 생각하고, 푸른 피를 흘려서 어디에서나 자신의 다름을 보여줍니다.

신분이 천한 흑인노예가 고귀한 혈통을 가진 자신과 어떻게 비교될 수 ​​있겠는가, 당연히 자신처럼 단정한 옷차림과 각종 행사에 나설 자격이 없는 사람이었다.
이처럼 수백 년에 걸친 흑인노예 무역의 과정에서 흑인노예들은 비인간적인 학대를 감내했고 그들의 존엄성은 언제든 짓밟혔다.

세 번째는 해상 무역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기록에 따르면 흑인 노예들이 살았던 선실의 위생 상태는 매우 열악했다.
옷을 입으면 세균과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쉬워 대규모 전염병을 일으키고 심지어는 미대륙까지 들여오기도 하는데, 당연히 노예상인들은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아프리카인들은 심한 뱃멀미에 걸리기 쉬웠고, 그 정도가 심해 종종 사망에 이르렀습니다


흑인노예들은 목적지에 도착한 후 노예제도가 옷을 입지 않고 선택하는 것이 편리했고, 말을 선택하듯이 뼈의 크기와 튼튼한지를 살펴보았다.
쉽게 말해 구매자가 노예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흑인 노예 무역은 자본주의 발전의 산물이며 어떤 어두운 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400년에 걸친 노예무역으로 아프리카에서 아메리카 대륙으로 흑인 노예 2000만 명이 이송돼 간접적으로 아프리카에서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희생됐으며, 그 결과 아프리카 문명도 쇠퇴한 것으로 보수적으로 추정된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후진성과 빈곤을 상징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이 참여한 흑인 노예무역의 시작부터 결국 유럽인의 집단 카니발에 이르기까지 흑인 노예무역은 흑인 인류 역사상 가장 어두운 페이지입니다.

19세기 후반에 흑인 노예 매매가 금지되었지만 흑인 노예 매매가 흑인들에게 주는 고통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미친 노예 무역상들은 흑인 노예 무역을 통해 자국의 경제 성장을 촉진했으며, 400년이 넘는 범죄는 아프리카 주민들에게 지울 수 없는 피해를 입혔고 그 부정적인 영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과 네이버 누가 더 강자?  (0) 2023.04.26
왕좌의게임  (1) 2022.05.22
♿🚹🚺🚻🚼🚾 이모티콘 ⚔🔫🏹🛡🔧🔩⚙  (0) 2019.07.19
고양이는 지진을 예측합니다.  (0) 2019.07.09
📝민법-계약  (0) 2018.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