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아시나요 우리가 평상시 몰라던 내용

드려와~~ 2016. 8. 14. 13:20
반응형


아시나요?

우리가 평상시 알고 있는 내용 이것 나 몰라던 내용입니다

댓글로 님들이 알고 있는  더 많은 내용들을 작성해 보세요




적록색약


색각 이상(色覺異常)은 시력의 이상으로 인해 색상을 정상적으로 구분하지 못하는 증상을 말한다.

흔히 색맹(色盲), 또는 색약(色弱)이라고도 부른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많으나, 경우에 따라 안구, 시신경, 또는 의 손상으로 인해 유발되기도 하며 특정 화학약품에 노출되어 발생하기도 한다. 영국의 화학자 존 돌턴은 자신에게 색각 이상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직후, 색각 이상을 주제로 한 최초의 과학 논문을 Extraordinary facts relating to the vision of colours이라는 제목으로 1798년에 발표하였다.

이 때문에 과거에는 색각 이상이 돌터니즘(daltonism)이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오늘날 이 용어는 적록 색각 이상을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색각 이상은 일반적으로 약한 수준의 장애로 분류되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비장애인보다 유리한 점을 갖기도 한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색각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색상을 이용한 위장을 발견하는 능력이 비장애인보다 더 뛰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선천성 적록 색각 이상의 매우 높은 빈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결과가 색각 이상이진화의 산물임을 보여주는 증거일 수도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었다.[2]

한편, 대한민국에서 색각 이상자는 공군에 지원할 수 없다.



이원국

이원국(李源國, 1948년 5월 10일 ~ )은 대한민국에서 출생한 멕시코 국적의 야구선수이자, 전 KBO 리그 MBC 청룡의 투수이다. 

멕시코 국적 취득 이후의 이름은 에르네스토 카를로스(Ernesto Carlos)다.

한국인 최초의 미국진출 야구 선수. 메이저리거로 불리지 못하는것은 그가 마이너리그에서만 뛰었기 때문이다.



자유의 마을

자유의 마을(自由-)은 한반도 군사분계선 남쪽 비무장 지대에 위치한 민간인 거주 지역으로, 대성동 마을(臺城洞[1]-)로도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비무장지대에 위치한 마을로, 정전 협정에 따라서 1953년 8월 3일 군사정전위원회가 평화의 마을과 함께 조성하였다. 

행정 구역 상의 소재지는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조산리이며, 인구는 2012년 3월 19일 기준 47세대 49가구 212명이 거주하고 있다.

자유의 마을은 유엔사의 민사규정과 대한민국 법률이 공동으로 적용되는 특수 지역으로, 행정 구역 상 파주시에 속하나 민사 행정 및 구제 사업은 유엔군 사령부의 관리를 받고 있다. 마을의 주민은 국방의 의무와 납세의 의무를 면제 받으며,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각종 지원을 받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군사분계선 북쪽에는 기정동(機井洞) 평화의 마을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 마을 또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유일하게 비무장지대에 위치한 민간인 거주지이다. 자유의 마을과 기정동 마을은 한반도의 분단과 대치 상황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마을로 잘 알려져 있다.

위치 상의 특성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도발이 있을 때마다 언론으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는다.

2012년 파주시에서는 자유의 마을을 안보 관광과 농촌 체험 마을로 조성하기로 계획하고, 2014년까지 총 25억원을 투입하여 마을에 작물 재배 체험장, 특산품 홍보 판매장, 마을 주변에는 안보 체험 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센텀시티

센텀시티(Centum City)는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 변 1,178,043 제곱미터(35만 )의 터에 조성된 정보통신·영상·오락·국제업무 등의 기능을 갖춘 첨단 복합 산업단지이다. 

종합 전시장, 쇼핑 센터, 문화 시설, 공원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명칭은 라틴어로 100(일백)이란 숫자를 뜻하는 '센텀'과, '도시'라는 뜻의 시티를 결합하여 지은 것이다.


이우

이우(李鍝, 1912년 11월 15일 ~ 1945년 8월 7일)는 대한제국 황실의 후예이자 일본 제국의 군인이다. 

조선의 제26대 왕이자 대한제국의 초대 황제 고종의 다섯째 아들 의친왕 이강의 차남이다. 

본관은 전주, 초명은 성길(成吉)이며, 아호는 염석(念石), 상운(尙雲)이다.

1917년에 흥선대원군의 장손 이준용이 사망하자 당숙의 양자로 입적되어운현궁의 4대 종주가 되었다. 

운현궁을 상속한 후에 공위를 세습 받아 ‘이우공 전하’라는 공족의 칭호를 사용하게 되었다. 

사망 이후에 사시인 흥영군(興永君)에 추봉되었다.

일제강점기 조선 경기도 경성부 사동궁에서 태어나 일본 육군사관학교 일본 육군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일본 제국 육군에 입대하여 계급이 중좌에 이르렀다. 

일본 정부에 의해 일본인과의 결혼을 강요받았지만, 조선인과 혼인하기 위해 저항하여 박영효의 서손녀 박찬주와 결혼하였다. 

1945년 8월 6일에 일본 히로시마에서 원자 폭탄에 피폭되어 8월 7일에 히로시마 시 니노시마에서 사망하였다. 

1945년 8월 15일에 경성운동장에서 장례식이 거행되었으며, 유해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의 운현궁 가족 묘지에 안장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