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넷.IT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가이드

드려와~~ 2016. 8. 9. 18:29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가이드




Dimensions(디멘션):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기 개별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개별 고객들의 속성 및 특징을 

                       말합니다. 브라우저, 종료 페이지, 세션 기간 등이 그 예들입니다.


metrics(매트릭스):매트릭스는 디멘션의 개별 요소로서 숫자로 표기되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스크린 뷰, 페이지/세션, 그리고 평균 세션 시간 등이 그 예입니다.


Sessions(세션)
:세션은 일정 기간 동안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유저가 참여한 활동 횟수를 말합니다. 

                  모든 사용 데이터(스크린 뷰, 이벤트, e-커머스 등)는 세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Users(사용자):사용자는 선택한 날짜 범위 내에서 적어도 1회 이상의 세션이 있는 방문자들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신규 및 재방문자 모두 포함됩니다.


Pageviews(페이지뷰)
:페이지뷰는 페이지 조회 수의 총합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단일 페이지에 대한 반복 조회 수도 포함됩니다.


Pages/Session(페이지/세션)
:페이지/세션(Average Page Depth)은 한 세션 동안의 평균 페이지 뷰를 말합니다.                                   단일 페이지에서의 반복 조회 수도 포함됩니다.


Avg. Session Duration(평균 세션 시간):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Bounce Rate(이탈률)
:단일 페이지에서 방문자 이탈률을 말하는 것으로, 방문자가 페이지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랜딩 페이지(혹은 Entrance Page)


New Sessions(새로운 세션
):최초 방문 비율의 추정치


Goals(목표):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특정 행동을 수행하거나 

              완료했는지 측정한 값을 목표라 합니다.


Conversions(전환):웹사이트에서 달성한 목표의 총 횟수




Campaigns(캠페인):캠페인(사용자 정의 캠페인이라고도 불림)은 웹사이트로 유입되어 오는 어떠한 URL이 든 

                       매개 변수(parameters)를 추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레퍼럴 트래픽(referral traff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Acquisition(획득):사용자를 어떻게 확보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Behavior(방문 형태):방문 형태 데이터는 콘텐츠 마케팅을 개선하는데 인사이트를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