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피라이터의 기초

드려와~~ 2016. 8. 11. 00:11
반응형



카피라이터



카피라이터(Copywriter)는 상품이나 기업을 홍보하기 위해 신문, 잡지, 포스터 등에 그래픽 광고, TV CM, 라디오 CM, 웹 사이트와 배너 광고 등에 사용하는 문구를 쓰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말한다.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은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영화, 드라마, 문학, 미술 등 문화 전반에 관한 경험이 업무로 연결됩니다.

핵심을 요약하여 글을 쓰는 능력이 뛰어나야 하며, 창의력 재치 핵심파악력 다양한 지식, 경험 등 정보도 많아야 하고 유행에 민감해야 합니다.


"카피는 99%의 싱크(think)와 1% 잉크로 쓰여진다"


카피계의 대부 헬 스티빈의 말대로 카피라이터는 그 어떤 직업보다 자질이 강조된다.

반짝이는 광고 아이디어란 제품과 소비자에 대한 지식과 인생과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것들에 대한 경험의 조합이기 때문이다


카피라이터에게 필요한 직업 정식



1.열정은 재능이다- 그게 쌓이면 능력이 된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과 내가 좋아서 스스로 하는 일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지만 하늘과 땅만큼 큰 차이를 보인다.


2.카피라이터는 한 분야에 대해 깊이 아는 것도 좋지만, 비록 얕더라도 다양한 지식과 정보 채집에 열심히이어야 한다.

이것이 남들과 다른 튀는 카피의 출발점인 것이다



3.시대의 트렌드를 꼭 반 발만 앞서 가라

트렌드가 실린 광고나 헤드라인은 역시 힘이 넘친다

아주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소비자 자신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4.카피를 많이 쓰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좋은 광고를 많이 보는 것이다

어떤게 좋은 카피이지 확신이 서질 않는다면 각종 광고 전문지나 칼럼에서 추천하는 광고를부터 보고 스크랩 하자.


5.언어와 문장을 감감적으로 서술하라

언어는 사고에서 시작되고 사고는 언어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이것 역시 부단히 훈련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발전 하는 워드 파워(word power)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카파라이터 재능에는 이보다 더 많은것이 필요하지마은 우선는 위에 5가지만이라도 시작 하자

나부터 라도 오늘 시작~~~~~~~~~~~화이팅




반응형